-
편도 부었을때 따갑고 불편할 때 어느 비결이 필요할까카테고리 없음 2020. 3. 17. 08:16
>
편도가 부었을 때, 쓰릴 때 어떤 비결이 필요한지 곡식이 익는 계절, 풍성한 계절, 가을입니다.시원하고 햇빛도 좋은 날이 많아서 가을을 좋아하는 분들이 정말 많을 것 같아요.게다가 가을을 싫어하는 분들도 계시지만 건조하기 때문에 비염이 나쁘지 않고 호흡기 질환이 있으신 분은 피하고 싶어하는 계절입니다.건조한 것은 물론 일교차로 인해 면역력이 저하되어 다양한 질환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오늘은 그중 하나로 나쁘지 않은 편도가 부었을 때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 다 같이 알아보자.
>
목의 안쪽과 코 뒤쪽에는 외부에서 들어오는 먼지나 세균을 걸러내는 조직이 있는데 그 부분을 편도라고 합니다. 날씨가 많이 추워서 감기에 걸리는 분들이 많은데 편도가 붓는 바람에 감기에 걸리는 경우가 많습니다.면역력이 약해지고 건조한 날씨가 이어지면서 땅 속 편도에 균이 남게 되어 염증이 발현될 수 있습니다.그렇다면 편도가 부은 경우 1상부터 어떤 노력으로 완화할 수 있을까요?
>
편도가 부었을 때 일상 속에서 관리하는 것이 매우 이과인데, 붓기가 심해지면 염증을 일으켜 편도염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인후통, 고열, 오한이 동반되면 급성 편도염을 의심해 볼 수 있다고 합니다.따라서 증상이 악화되지 않도록 수분을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호흡기가 촉촉해지도록 물을 자주 마시는데, 따뜻한 물보다는 따뜻한 온도로 따뜻한 물을 데워 드셔야 합니다.배, 도라지, 생강 등 면역력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는 것을 곁들여 마시는 것도 좋아요.
>
실내 환경을 만들어야 하지만 밖에서 호흡기가 맘껏 고생한다면 집만은 편안히 쉴 수 있어야 합니다.난방기를 자주 틀려면 그만큼 환기도 많이 시켜야 해요.또한 건조할 수 있기 때문에 가습기를 틀어 실내 습도를 유지해 주는 것도 좋습니다.수면 시에는 1교차로 인해 편도가 더 약해질 수 있으므로 목에 손수건을 감고 체온을 지키는 것이 좋습니다.
>
붓기를 빼기 위해서는 냉찜질이 도움이 되지만, 목에 대면 더 좋지 않기 때문에 편도에 직접적으로 시원한 바람을 줄 수 있는 음식을 섭취하는 것도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그래서 많은 분들이 편도가 붓기 시작하면 아이스크림을 찾곤 합니다.직접 회복을 돕지는 않지만 붓기와 통증을 가라앉히는 데 좋은 노하우가 됩니다.하지만 감기 본인의 피로 때문에 편도가 부어 있는 경우는 아이스크림은 피하는 것이 좋지요?
>
몸이 약해졌을 때 편도가 붓기 시작하는데 날씨가 오락가락하는 만큼 일기예보를 잘 확인하고 기온에 맞춰 외출복을 정하는 것이 중요하다.또실내온도유지에주의하는것도중요하고건강한식품을섭취해서몸건강을건강하게하려고노력하는것도나쁘지않습니다.면역력 증진, 실내환경 조절, 생활습관 개선 등 다양한 노력을 하면 편도가 부었을 때 빠른 회복을 통해 건강한 일상을 되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